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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하 “우리기관”으로 칭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우리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우리기관은「개인정보 보호법」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범죄 예방,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주차장)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비고
63대
  • 출입구(10대)
  • 주차장(19대)
  • 엘리베이터 내부(2대)
  • 복도 및 계단(22대)
  • 정문(1대)
  • 중앙광장(1대)
  • 옥상(3대)
  • 기계실(2대)
  • 전기실(1대)
  • 서버실(1대)
  • 혜윰실(1대)
기획경영과 담당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소속 직원 담당업무 연락처
관리책임자 기획경영과 기획경영과장 기획경영과 업무총괄 031-371-0710
접근권한자 기획경영과 주무관 업무 담당자 031-371-0717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구분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비고
기획경영담당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이내 당직실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자동삭제원칙. 단, 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우리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기획경영과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우리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우리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24년 6월 5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우리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수정: 공고일자 2024년 6월 13일 / 시행일자 2024년 6월 20일
  • 수정사유

    2024년 6월, 청사 증축으로 인하여 cctv 추가 설치를 실시하여 운영 대수 등이 변경됨에 따라 운영 관리 방침 수정함

정보확인요청서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24년 06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

이 전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