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착 10분전에 연락(기획경영과 : 371-0719)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사무실 입구에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 배치도를 게시하며, 책상 위에는 개인별 명패를 부착하고,
근무 중에는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민원일을 먼저 보는 직원은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인사하고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민원인이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찾아오신 용무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이해 여부를 확인하고, "안녕히 가십시오." 등으로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OO과 OOO입니다. 라고
상대방이 알아듣기 쉽도록 신속하고 친절하게 받겠습니다."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전화주신 민원인의 이름, 연락처, 용건 등을 메모하여
1시간 이내에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전화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으며,
연락드릴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면 최초 응답자가 그 이유와 함께 약속 시간을 다시 정하여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의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이 수화기를 먼저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 전화를 끊겠습니다.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신청 시 우편, 전화, 이메일, 전자민원창구 중 선택하신 방법으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민원사무처리안내, 전자민원신청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처리부서, 담당자와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기획경영과 (Tel:371-0719)로 연락을 주시면 해당공무원을 재교육 주의시키고 담당자로 하여금 직접 사과토록 하겠습니다.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