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표분야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담당자 | 공표주기 | 공표시기 | 정보위치 |
---|---|---|---|---|---|---|
초등교육과정 | 주요업무 기본계획 | 기본계획서, 시행계획서 | 371-0618 | 매년 | 1월 | 바로가기 |
주요업무 자체 평가 | 결과보고서 | 371-0618 | 매년 | 1월 | 바로가기 | |
학생봉사활동 | 운영지침, 기본계획 | 371-0622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
초중등 영어교사 연수 | 연수계획, 연수시기, 연수일정, 연수결과 | 371-0619 | 매년 | 발생시 | 바로가기 | |
교무학사 업무편람 | 업무 절차, 법령, 지침 등 | 371-0633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
기초학력향상지원계획 | 기본계획 | 371-0619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
유아교육 | 사립유치원교사 임면 | 임면절차, 자격, 운영매뉴얼 등 | 371-0621 | 매년 | 12월 | 바로가기 |
자율학교 지정·운영 | 지정 현황, 운영계획, 운영결과 | 371-0618 | 매년 | 12월 | 바로가기 | |
각종 문화예술 대회 및 행사 운영현황 | 운영 현황 | 371-0619 | 매년 | 수시 | 바로가기 | |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 | 참여자수, 프로그램명, 운영횟수 등 현황 | 371-0619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
예술강사지원 | 강사인원, 강좌명, 지원액 등 현황 | 371-0620 | 매년 | 2월 | 바로가기 | |
유치원 방과후 특성화활동 운영 | 프로그램수, 일일 운영시간, 주당 운영횟수, 프로그램별 단가, 참여 원아수, 원아 1인당 특성화 활동비 | 371-0639 | 매년 | 4월 | 바로가기 | |
유치원 운영 | 기본계획, 운영지침, 교육과정편성 | 371-0639 | 매년 | 2월 | 바로가기 | |
유치원 운영위원회 운영 현황 | 유치원명, 운영개요, 운영내용, 운영결과 등 | 379-1145 | 매년 | 12월 | 바로가기 | |
현장체험학습 | 현장체험학습컨설팅 | 안전매뉴얼및 부록, 학교장허가체험학습 및 학교장 허가 교환교육학습 운영방침 | 371-0620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특수교육 | 초·중학교 특수학급 설치현황 | 학교명, 학급수 | 070-4367-6907 | 매년 | 수시 | 바로가기 |
진단평가 관리 | 진단평가 및 진단배치 절차, 신청 방법 | 070-4367-6907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
특수교육 기본(운영계획 | 현황, 주요내용, 추진계획 | 371-0617 | 매년 | 2월 | 바로가기 | |
특수교육 일반현황 | 특수교육관련 통계(학생수, 장애등록현황 및 영역별 학생수, 교원현황, 순회교육 현황, 일반학급 배치 특수교육대상학생 현황 등 | 070-4367-6907 | 매년 | 수시 | 바로가기 | |
특수교육과정 컨설팅 |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 계획 | 371-0617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
특수교육대상자 치료지원서비스 운영 | 특수교육 치료지원 서비스 운영기관, 운영프로그램, 운영지원 방법 | 070-4367-6907 | 매년 | 2월 | 바로가기 | |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계획 | 지급 절차 및 기준, 지급액, 지급인원, 신청 방법 등 | 031-371-0632 | 매년 | 2월 | 바로가기 | |
중등교육과정 | 교무학사 업무편람 | 업무 절차, 법령, 지침 등 | 371-0662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기초학력향상지원계획 | 기본계획 | 371-0662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
학습부진학생지도 지원 | 지원계획, 운영현황, 우수사례 | 371-0662 | 매년 | 3월, 12월 | 바로가기 | |
진로교육 | 진로교육 활성화계획 | 371-0660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
기본계획 | 계획서 | 371-0662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
중등인사 | 교원 인사통계 | 교원 정·현원, 학교별 학급수, 학생수 현황 | 371-0645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과학교육 | 과학관련 대회운영 | 대회 운영계획 및 결과 | 371-0672 | 수시 | 자료발생 후 10일이내 | 바로가기 |
과학교육 내실화 계획 운영 | 기본계획, 운영현황 | 371-0672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
체육교육 | 자율체육활동프로그램 운영 | 자율체육활동프로그램 운영교 현황 | 371-0663 | 매년 | 5월 | 바로가기 |
체육특기자 선발 | 체육특기자 선발 기준, 자격 | 371-0663 | 매년 | 11월 | 바로가기 | |
학교 스포츠클럽 운영 | 운영 현황 | 371-0663 | 매년 | 5월 | 바로가기 | |
학교별(운동부) 기숙사 현황 | 기숙사실 보유현황 | 371-0663 | 매년 | 4월 | 바로가기 | |
학교체육 기본(진흥)계획 | 기본계획(배경, 추진내용, 추진방법 등) | 371-0663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
학생운동부 선수 선정 및 운영 | 선수 선발 및 선정기준, 운영실적(종목명, 종목별 기재) | 371-0663 | 매년 | 4월 | 바로가기 | |
평생교육 | 비영리(공익법인 현황 | 법인명, 설립일자, 사업구분, 소재지 | 371-0676 | 수시 | 발생시 | 바로가기 |
비영리법인 설립 현황 | 법인명, 설립일자, 설립구분 ,사업구분, 소재지 | 371-0676 | 수시 | 발생시 | 바로가기 | |
비영리법인 지도점검 | 지도점검 기간(일시, 지도점검 대상, 지도점검 결과 | 371-0676 | 매년 | 1월 | 바로가기 | |
평생교육시설 보조금 지원 | 보조금 지원 현황 | 371-0676 | 매년 | 5월 | 바로가기 | |
평생교육시설 운영 | 시설명, 소재지, 설립목적, 운영실적, 시설규모, 지도점검내용, 조치결과, 학력인정여부 | 371-0677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
평생교육실무 | 평생교육실무 자료 현황(편람 | 371-0677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
학원 및 교습소, 개인과외 등록 및 관리 | 학원 및 교습소 현황, 명칭, 소재지, 전화번호 등 | 371-0680 | 분기 | 3월, 6월, 9월, 12월 | 바로가기 | |
학원 및 교습소, 개인과외 지도점검 | 실시내용, 기간, 위반내용별 적발건수, 조치내용 | 371-0677 | 반기 | 7월, 12월 | 바로가기 | |
학생건강 | 학교먹는 물 위생관리 | 먹는물 공급현황, 검사항목, 검사주기, 후속조치 | 371-0709 | 분기 | 1월, 4월, 7월, 10월 | 바로가기 |
흡연예방 중심학교 현황 | 흡연예방 중심학교 명단 | 371-0709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
보건교과 운영계획 | 보건교과 운영계획 | 371-0709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
흡연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 예방교육 실적, 홍보 우수사례 | 371-0709 | 매년 | 1월 | 바로가기 | |
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유지 관리 | 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측정현황, 조치결과 | 371-0685 | 반기 | 1월, 7월 | 바로가기 | |
학교 환경위생 정화구역 관리 | 기본계획, 교육환경보호구역 설정·고시, 교육환경보호구역 점검·관리 | 371-0685 | 수시 | 고시 후 10일이내 | 바로가기 | |
학교도서관 | 학교도서관 진흥 시행계획 | 현황, 주요사업 등 진흥 시행계획 | 371-0692 | 매년 | 2월 | 바로가기 |
급식 | 학교급식 위생 및 안전점검 | 점검대상교, 위생안전 점검내용, 등급 등 | 371-0689 | 반기 | 7월, 12월 | 바로가기 |
학교우유급식 지원 | 지원계획(지원대상, 예산액, 지원방법 등 | 371-0708 | 매년 | 4월 | 바로가기 | |
학교 식중독사고 예방 | 학교 식중독 발생 현황 | 371-0689 | 매년 | 7월 | 바로가기 | |
기획경영 | 지방공무원 인사관리 세부기준 | 지방공무원 인사운영 기본계획 | 371-0713 | 수시 | 자료발생 후 10일이내 | 바로가기 |
지방공무원 임용 및 인사관리 현황 | 신규임용, 전보 및 승진발령 등 | 371-0713 | 수시 | 자료발생 후 10일이내 | 바로가기 | |
관용차량 관리 현황 | 차량번호, 차종, 운행부서 | 371-0719 | 매년 | 4월 | 바로가기 |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371-0720 | 매년 | 2월 | 바로가기 | |
민원사무 처리 현황 | 민원관련 분류통계 | 371-0719 | 매년 | 2월 | 바로가기 | |
비공개 대상정보 제공 | 비공개대상정보 세부기준 및 내용 | 371-0720 | 수시 | 개정즉시 | 바로가기 | |
정보공개 운영 | 운영실적, 신청건수, 공개건수, 이의신청, 심의회운영 등 | 371-0720 | 매년 | 6월 | 바로가기 | |
정보공개제도 개선계획 | 정보공개제도 개선계획 | 371-0720 | 매년 | 2월 | 바로가기 | |
행정서비스 헌장 | 헌장전문, 공통이행기준, 부서별 이행기준 | 371-0719 | 수시 | 자료발생후 10일이내 | 바로가기 | |
기관장 등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 사용자, 사용일시, 사용장소, 사용금액, 사용방법, 사용목적, 참석대상 및 인원 | 371-0718 | 매월 | 15일 | 바로가기 | |
학생배치 | 신설학교 개교 추진현황 | 학교현황, 개교추진계획 | 371-0732 | 수시 | 자료발생 후 10일이내 | 바로가기 |
각급 학교별 학급편성 현황 | 기본계획, 학교명, 소재지, 학급본편성 현황 등 | 371-0735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
초등학교 통학구역 관리 | 초등학교별 통학구역 현황 | 371-0799 | 매년 | 자료발생 후 10일이내 | 바로가기 | |
중학교 신입생 입학전형 관리 | 기본계획, 학생수용계획, 입학전형, 학교군 현황 | 371-0735 | 매년 | 10월 | 바로가기 | |
성과협력 | 규칙변경(유치원명, 학급증·감축 인가 | 유치원 규칙변경 절차 흐름도 | 371-0725 | 매년 | 1월 | 바로가기 |
사립유치원 설립 및 폐지 인가 현황 | 신규 설립 및 폐지 유치원명, 소재지, 설립(폐지일자 | 371-0724 | 수시 | 자료발생 후 10일이내 | 바로가기 | |
사립유치원 위치변경 인가 | 사립유치원 위치변경 신청 절차, 대상, 시기 등 인가 | 371-0725 | 수시 | 자료발생 후 10일이내 | 바로가기 | |
사립유치원 지도.감독 | 점검대상, 점검기간, 점검내용, 조치사항 | 371-0623 | 매년 | 자료발생 후 10일이내 | 바로가기 | |
유아학비 지원계획 | 지원대상, 지원기준, 지원금액, 지원절차 | 371-0623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
성과관리 운영 | 계획서 | 371-0724 | 매년 | 5월 | 바로가기 | |
학교정보공시제 운영 | 운영계획, 운영내용 등 | 371-0623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
성과계약 등 평가운영 | 운영계획 | 371-0725 | 매년 | 5월 | 바로가기 | |
예산 | 교육비특별회계 예산 | 편성지침, 예산서 등 | 371-0743 | 수시 | 예산편성 후 | 바로가기 |
학교발전기금 조성, 운영 | 회계관리요령, 학교발전기금 결산(수입지출내역, 금액 등 | 371-0744 | 매년 | 5월 | 바로가기 | |
경리 | 1백만원이상 카드 사용 내역 | 부서명, 사용일, 사용처, 사용내역 | 371-0757 | 매월 | 익월 10일 | 바로가기 |
세입·세출 결산 | 결산총괄 현황 및 결산서, 재무회계보고서 | 371-0757 | 매년 | 회계연도 마감후 | 바로가기 | |
관재 | 공유재산 관리 | 공유재산 증감 및 현재액, 관리계획 | 371-0754 | 매년 | 2월 | 바로가기 |
폐교 운영 현황 | 학교명, 소재지, 폐교일자, 운영현황 | 371-0754 | 매월 | 수시 | 바로가기 | |
감사 | 공직기강 확립 | 추진계획, 추진결과 | 379-1183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반부패 청렴 추진 | 추진계획, 추진결과, 맞춤형 청렴교육계획, 실적현황 | 379-1183 | 매년 | 12월 | 바로가기 | |
감사 결과 | 시정요구, 조치결과 | 379-1181 | 매년 | 수시 | 바로가기 | |
정보 | 개인정보보호 | 개인정보처리방침 | 371-0728 | 발생후 10일이내 | 수시 | 바로가기 |
시설 | 교육환경개선사업 추진 | 추진계획(단위사업별 사업내역, 예산지원액 등) 및 추진실적 | 371-0783 | 매년 | 1월 | 바로가기 |
민간투자사업 운영 | 계획수립, 추진현황 | 371-0774 | 수시 | 자료발생 후 15일이내 | 바로가기 | |
시설사업계획 | 사업명, 예산액, 공종, 집행시기 등 | 371-0783 | 매년 | 1월 | 바로가기 | |
교육시설물 안전점검 | 동절기, 해빙기 안전점검 결과 | 371-0791 | 반기 | 4월, 12월 | 바로가기 | |
시설공사 집행 | 시설공사적용기준, 공사일위대가표, 공사원가계산제비율표 | 371-0790 | 수시 | 자료발생 후 15일이내 | 바로가기 | |
위험시설물 실태조사 | 위험시설물 판정결과 공개 | 371-0791 | 수시 | 자료발생 후 15일 이내 | 바로가기 | |
학교신축 | 신설학교 공사추진현황 | 공사추진현황, 사업비, 공사 공정율 등 | 371-0774 | 분기 | 1월, 4월, 7월, 10월 | 바로가기 |
친환경(녹색)건축물 인증학교 | 사업명, 사업금액, 사업기간, 인증학교명, 인증등급, 인증기관 등 현황 | 371-0778 | 수시 | 자료발생 후 15일 이내 | 바로가기 | |
학생지원센터 | 학생생활인권교육 운영 | 기본계획 | 371-0630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위(Wee) 센터 | 위(Wee) 센터 운영 | 센터운영방향, 운영내용, 프로그램계획, 이용 및 신청방법 | 371-0651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위(Wee) 클래스 운영 | 운영방향, 현황 | 371-0651 | 매년 | 4월 | 바로가기 | |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 | 운영계획 및 실적 | 371-0656 | 수시 | 자료발생 후 30일 이내 | 바로가기 | |
학교행정지원기획 | 맞춤형 복지제도 운영 | 맞춤형복지제도 업무처리 기준 | 379-1164 | 매년 | 2월 | 바로가기 |
저소득층 초중고 학생 교육 정보화 지원 | 교육정보화(PC 및 인터넷통신비) 지원계획 | 379-1127 | 매월 | 수시 | 바로가기 | |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 | 기관 현황 및 관련 예산 | 379-1128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
대외협력담당 | 행정사무감사 수감 | 시정요구, 조치결과 | 371-1142 | 매년 | 2월 | |
교육공무직 | 교육공무직원 인사관리 | 교육공무직원 단체협약·임금지급기준 등 관련 자료 안내 | 379-1148 | 매월 | 수시 | 바로가기 |
늘봄학교 | 저소득층자녀 방과후 수강료 지원 | 저소득층 자녀 방과후 수강료 지원 계획 | 379-1151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마을교육 | 학부모 교육 운영 | 운영계획, 운영실적 | 379-1146 | 반기 | 4월,9월 | 바로가기 |
미래교육협력지구 | 기본계획 | 기본계획서 | 371-1167 | 매년 | 1월 | 바로가기 |
교육지원담당 | 학교법인 설립허가 및 폐지 | 법인명, 소재지, 설립목적, 허가일자, 폐지사유, 폐지일자 | 354-5286 | 수시 | 자료발생 후 10일이내 | 바로가기 |
다문화교육담당 | 다문화가정 교육 지원 | 기본계획 | 070-4451-2212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학교안전담당 | 특수교육대상학생 통학비 관리 | 기본계획 | 070-4451-2214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학교별 CCTV 현황 | 설치학교, 설치대수, 화소 등 | 070-4451-2214 | 매년 | 4월 | ||
학교통학차량 | 학교별 통학차량 현황 | 354-5285 | 매년 | 3월 | 바로가기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