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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이행기준

민원/신고행정서비스헌장공통 이행기준
  • 01
    우리는 민원인 누구나 질 높은 교육 행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민원 만족 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 02
    우리는 늘 밝은 미소로 민원인을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03
    우리는 모든 교육 행정 서비스를 민원인의 입장에서 신속 정확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04
    우리는 교육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민원인에게 불만족하거나 불편을 초래한 경우 즉시 시정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05
    우리는 교육 행정 서비스 실천 노력에 대하여 민원인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인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방문하시는 경우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민원인께서는

    도착 10분전에 연락(기획경영과 : 371-0719)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담당 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 배치도를 게시하며, 책상 위에는 개인별 명패를 부착하고,
    근무 중에는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방문하신 모든 민원인을 응대할 때에는

    민원일을 먼저 보는 직원이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인사하고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민원인이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용무를 마치고 가실 때에는

    찾아오신 용무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이해 여부를 확인하고, "안녕히 가십시오." 등으로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감사합니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OO과 OOO입니다. 라고
     상대방이 알아듣기 쉽도록 신속하고 친절하게 받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즉시 응대가 어려운 경우

    전화주신 민원인의 이름, 연락처, 용건 등을 메모하여
    1시간 이내에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전화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으며,
    연락드릴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면 최초 응답자가 그 이유와 함께 약속 시간을 다시 정하여 연락드리겠습니다.

  • 전화통화가 끝났을 때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의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이 수화기를 먼저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팩스·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팩스·인터넷으로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께 답변을 보내드릴 때에는

    민원 신청 시 우편, 전화, 이메일, 전자민원창구 중 선택하신 방법으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인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민원인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인터넷 홈페이지 민원사무처리안내, 전자민원신청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서류에 대하여

    처리부서, 담당자와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 민원인의 알권리를 보장하고자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민원인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조치

  • 민원인께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기획경영과 (Tel:371-0719)로 연락을 주시면 해당공무원을 재교육 주의시키고 담당자로 하여금 직접 사과토록 하겠습니다.

민원인 의견 제시 방법과 절차

  • 민원 환경 및 교육 행정 서비스의 개선을 위하여 방문·전화·팩스·우편·방문·인터넷 등을 통해 민원인의 의견을 접수하겠으며, 적극 반영하여 개선하겠습니다.
  • 의견 제시 방법
    • 전화 : 031-371-0600, FAX : 031-371-0795
    • 우편 : [18112] 경기도 오산시 북삼미로 119(내삼미동 715) 화성오산교육지원청
    • 방문 : 화성오산교육지원청 1층 왼편 기획경영과 기획경영담당부서
    • 홈페이지 : http://www.goehs.kr → 민원/신고 → 전자민원신청

민원인 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모든 직원은 민원인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민원 만족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민원인 여러분의 아낌 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 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 행정 서비스를 제공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행정 서비스 개선과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일 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 받는 행위는 범죄 행위이므로 단호히 거절해 주시고, 법규나 제도로 인해 민원인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양해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 하는 민원은 삼가 주시고, 의견을 주실 때에는 회신이 가능하도록 반드시 실명과 연락처를 기재(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인이 보실 때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공무원은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시면 다른 공무원의 귀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goehs.kr → 참여마당 → 칭찬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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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관리자

  • 소속 :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담당자 : 최경준, 연락처 : 031-371-0719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