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학 바로가기 서비스 안내
홈
알림마당입학/전학안내전입학 바로가기 서비스 안내
전입학 바로가기 서비스란?
민원인이 교육청을 거치지 않고 원하는 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전·편입학 업무 처리 방식
- 기존방법 : 민원인 → 교육청 → 학교
- 전입학 서비스 : 민원인 → (생략) → 학교
전입학 서비스 목적
- 전·편입학 업무 간소화를 통한 고객 중심·고객만족도 향상 지향
-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취지에 부합하는 전·편입학 업무 추진
전입학 서비스 기본 방침
- 전편입학 업무 관련 수요자의 의견 수렴을 통한 고객만족도 제고
- 학교 전·편입학 담당자의 고객대응력 및 업무능력 강화
-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한 명확한 서비스 내용 안내
- 전·편입학 업무 관련 고객만족도를 수시 평가하여 서비스 질 적극 개선
전입학 바로가기 서비스 절차
- 초등
- 재학중인 학교에 주소 이전으로 전학함으로 통지
- 주민센터에 전입신고 및 전입신고 접수증 발급
- 전입신고 접수증을 배정학교에 제출하며 전학 신청
- 배정학교에서 학생의 전입학을 등록
- 전출학교에 전입학 서류 송부요청
- 전출학교에서 서류공문을 접수한 후 서류를 배정학교로 발송
- 중등
- 전가족(부, 모, 자녀) 거주 이전
- 전입신고 및 주민등록등본 발급(해당 주민센터)
- 재학증명서 발급(전학용, 전출학교)
- 해당 학교군 확인(화성오산교육지원청 홈페이지)
- 희망학교 전입 가능 인원 현황확인(화성오산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및 해당중학교)
- 전·편입학신청(해당학교 방문)
전입학 바로가기 서비스로 기대되는 효과
- 교육수요자의 편의를 도모하는 고객만족서비스 행정 구현
- 전·편입학 업무의 투명한 운영을 통한 교육의 신뢰성 제고
- 앞서가는 지역교육청 전·편입학 행정시스템 구축
- 전·편입학 신청을 위한 경비(교통비) 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