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5.25.(목) 7교시, 전교생을 대상으로 기상의 전당 체육관에서 '북 콘서트'를 실시하였습니다.
'마포예술인협회'에서 주관하고 소장파 젊은 음악인들로 구성된 '금가루' 예술단에서 공연한 이 번 '북 콘서트' 는
미술가 이호수 님, 성악가 양미경 님 및 피아노 연주와 사회자의 헌신적인 수고로 마쳤습니다.
예술계가 갈수록 설 자리를 잃고 있는 현실 속에서도 예술인들의 입지를 넓히고 자리매김의 정성을 쏟는 가운데 본교의 기상의 전당에 까지 화려한 공연을 펼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관심을 받는 '금가루' 예술단은 본교의 지리적 위치를 고려하여 김유진 대표의 결단의 협력으로 이루어진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예술단원의 기본 역량은 세계 일류 수준급으로 이 번 공연으로 공연의 공간과 기회가 풍성해 졌으며 문화예술인 발전과 공연의 다양성, 공연예술지원 및 음악교육 사업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결과를 창출하였습니다.
본교 학생들의 열화와 같은 환호와 지지의 박수 속에서 펼쳐진 이 번 공연은 요사이 쉽게 접할 수 없는 매우 수준 높은
예술적 가치와 '북 콘서트'의 개성있고 지적인 강의로 바로크시대로 시작되어 후기 인상파까지 중요 음악인과 화가들의 시대적 연관성을 잘 설명하여 청소년들의 접근성을 드높인 매우 감동적이고 즐거운 시간이 됨으로써 학창시절의 음악적 진로관을 생성토록 마인드를 열어주는 획기적인 북 콘서트 공연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