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6.(금) 10:00 본교 기상의 전당 체육관에서 전교생과 학부모님이 모인 가운데 제68회 졸업식을 거행하였습니다.
국민의례를 시작된 오늘 졸업식은 학교법인 거붕학원의 구미숙 부이사장님이 백용기 이사장님을 대신하여 법인 이사님들과 함께 참석하시어 졸업식이 한층 빛나게 되었습니다. 오늘 졸업하는 46명(남 25명, 여 21명)의 학생들은 특성화고와 일반고 등 다양한 고등학교로 진학을 이루고 3년간의 형설지공(螢雪之功)을 기리면서 감격의 졸업식에 참여하였습니다.
그 동안 학업으로 공을 이룬 학생들에게 학교장상으로 학력우수상, 공로상,봉사상,노력상을 시상하였고 특별상으로 이사장상, 총문회장상, 운영위원장상, 화성시장상, 화성시국회의원상, 경기도의회장상의 순으로 시상이 이루어졌으며 연이어 각종 장학금지급이 이루어져 졸업하는 학생들의 사기를 진작 시켜주었습니다.
특히 거붕학원 이사장님은 박00 여학생에게 50만원의 장학금을 희사하셨고 화성제일신협, 경기서부새마을금고, 봉경장학회(성도교회), 마도농협, 마도주민자치회, 송산로타리클럽,등 총 13개 지역단체에서 장학금을 협찬하여 주셨습니다.
후배들은 선배들의 졸업을 축하하면서 댄스 특별공연으로 감사를 전하고 식순 처음 부터 마지막까지 함께한 화도 오케스트라의 정예멤버들은 축하곡으로 '성자들의 행진곡(When the saints go marching in )' 연주하면서 숭고하고 아름다운 졸업식의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1,2학년 학생들의 애절한 송가와 졸업하는 선배들의 답가로 정답고 훈훈한 선후배간의 정을 다시금 확인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윽고 교가제창으로 식을 폐하면서 단체 기념촬영과 가족과 함께 하는 개별촬영으로 모든 일정을 마쳤습니다.
오늘 68회 졸업생들의 앞날에 큰 발전과 성공이 연이어 울려퍼지는 미래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