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 ‘가족사진 촬영’ 운영
6월 한달간 우리 가족 행복 기록! 가족사진 촬영 지원
◦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 대상 가족사진 촬영, 액자 제작 지원 ◦ 가정 내 결속력과 유대감 증진 기대 |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준석)은 지난 6월 한 달간 화성·오산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사진 촬영을 실시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학부모 집단 상담 ▲가족사진 촬영 ▲퍼포먼스 체험활동 ▲가족여행 등 다양한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원활한 촬영 진행을 위해 사진관 현장 답사를 통해 휠체어 이용 학생을 고려한 경사로와 엘리베이터, 주차 공간, 부대시설의 노후화 및 청결 상태, 작품의 질과 사진관의 경영철학 등을 고려하여 사진관을 선정했다.
사진 촬영은 시간대별 철저한 일정 조율로 동시간대 겹치는 촬영 없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됐으며, 가정별로 액자를 포함한 사진을 지원해 가정 내 결속력과 유대감 증진을 기대한다.
가족사진 촬영에 참여한 학부모는 “단정한 옷을 차려입고 환하게 웃는 사진 속 우리 가족의 모습을 보니 가슴이 뭉클했다.”라며, “우리 가족이 더 가까워지는 재충전의 시간이 된 거 같다.”라고 말했다.
박준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가족의 행복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김으로써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되새기셨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 학생과 가족 구성원의 심리·정서적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