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 중·고 학교장 대상 고교학점제 시행 대비 역량강화 연수 개최
관내 중·고등학교 교장 대상 고교학점제 이해 역량 강화 연수 운영
◦ 5. 10.(화) 교감 연수에 이어 화성오산 관내 중·고등학교 학교장 연수 실시
◦ 고교학점제 안착을 위한 학교 현장의 노력과 학교간 협력 기대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준석)은 고교학점제 시행에 대비해 지난 교감 연수에 이어 화성오산 중·고등학교 교장 역량 강화 연수를 6월 14(화)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오전과 오후에 걸쳐 화성오산 지역의 고교학점제 안착을 위한 학교장의 역할에 대해 공감하고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교육 주체의 역할과 방향을 제시해 학생의 행복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운영됐다.
연수는 아주대학교 이민규 교수를 초청, ‘교육주체 모두의 행복을 위한 행복한 학교’를 주제로 고교학점제의 방향과 행복한 학교를 위한 관리자의 자세에 대해 강연했다.
이어, 충남대학교 오기영 교수의 ‘미래교육의 변화와 고교학점제’를 주제로 한 미래교육의 방향과 학생의 성장을 위한 관리자의 자세와 노력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지구장학협의회와 연계하여 고교학점제의 안착과 교육과정 다양화를 통한 학생 성장 지원 방안을 공유하고 공동교육과정과 학생의 과목 선택권 확보를 위한 노력의 중요성을 논의했다.
박준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 희망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통해 행복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서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관리자의 역할을 기대한다.”라며, “계속해서 고교학점제가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