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하가 작성한 글은 타인이 볼 수 있습니다. 게시물 작성 시  개인정보 등 중요내용은 기재하지 않도록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타인의 개인정보(핸드폰번호, 전자우편 등)를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수집하거나 공개하는 경우,
인권을 침해하는 경우,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등은 관련법에 의해 처리
될 수 있으며  모든 책임은 게시물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정보주체가 사진 등의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삭제 요청은 해당글 게시자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배움중심수업 실천 사례 연수 실시
김형석
2021-06-10
48
설명 : (사진1)배움중심수업 실천연수
설명 : (사진2)배움중심수업 실천연수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배움중심수업 실천 사례 연수 실시

등교·원격수업 병행지원 학생중심교육과정 실천 사례 나눔

학년별 블렌디드 러닝 교육과정 재구성 실천 사례

교육과정재구성-배움중심수업-성장중심평가 일체화 수업 사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남현석 교육장)은 등교·원격수업 병행지원 배움중심수업 실천 사례 연수를 2021.6.8.()부터 6.10.()까지 3일에 걸쳐 학년 군별로 실시하였다.

첫째 날에 1학년 학생주도형 주제중심 한글 공부와 2학년 1.5학년 학교 적응 프로젝트, 둘째 날에는 3학년 함께 만들어가는 수업이야기4학년블렌디드 독서교육 미완성 레시피’, 셋째 날에는 5학년 함께 살아가는 5학년 교육과정이야기6학년 학생참여, 실행형 교육과정 운영방안을 주제로 배움중심수업 실천 사례 연수를 운영하였다.

학생을 수업의 중심에 두고 교육과정의 고민해 온 교사의 실천 사례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자기주도학습 능력, 학생참여 수업 설계 등에 대한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경민(상봉초) 교사는 1학년과 2학년의 중간쯤에 머물러있는 아이들을 위해 실시한 ‘1.5학년 적응 프로젝트사례 나눔에서 학생들과 따뜻한 만남을 준비한 학급세우기 활동으로 3월을 시작하였고, 기본생활 습관 및 기초학력을 천천히 다지면서 학생들이 등교 생활에 적응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고 했다.

남현석 교육장은 교실에서 실천된 수업이야말로 교육의 가장 역동적인 현장이며 코로나로 인해 학교 현장이 더욱 어려워졌지만,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애써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사 진> 배움중심수업 직무연수 관련 사진 2(별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