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상단메뉴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적인민주시민육성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이 열어가겠습니다.

메뉴타이틀

서브메뉴

부서별 이행기준

부서별 이행기준 본문내용

  • * 담당자 : 경영지원과 송봉찬(031-371-0717)
  • 1.교수학습지원과 서비스 이행표준
  • 2.교육지원과 서비스 이행표준
  • 3.평생교육건강과 서비스 이행표준
  • 4.경영지원과 서비스 이행표준
  • 5.학교현장지원과 서비스 이행표준
  • 6.교육시설과 서비스 이행표준
고객평가와 결과 공표
혁신교육시책 서비스
  • 혁신학교 시즌Ⅱ를 맞이하여 『모든 학교, 모든 교원이 함께하는 혁신운동!』을 전개하기 위하여 현장의견을 수렴하고 혁신학교 클러스터를 활성화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http://www.goehs.kr ⇒ 3.혁신학교 ⇒ 혁신교육지구
컨설팅장학 서비스
  •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화성창의지성교육도시 정착을 위해 홈페이지를 운영하겠습니다.
    ☞ 홈페이지:http://www.goehs.kr ⇒ 3.혁신학교 ⇒ 혁신교육지구
유아교육 서비스

유아교육을 위한 환경개선 및 보육서비스의 확대로 취원율과 학급수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유아교육 년도별 취업율과 학급수
년도 2013 2014 2015 2016
취원율(%) 55 58 60 58
학급수 799 800 820 840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관한 최신정보 제공 서비스

초등학교의 교육과정 편성․운영과 개정 내용 등에 관한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과정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자료를 연 1회 이상 게시하겠습니다.

  • ☞ 홈페이지 : http://www.goehs.kr ⇒ 부서별 바로가기 ⇒ 초등교육지원과
특수교육 서비스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습권 보장 및 개별화 교육 강화를 위해 유․ 초․ 중․ 고등학교 특수학급 설치 학교 수를 2016년까지 매년 2013학년도 설치학교수의 5%씩 증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년도별 특수학급 설치학교 수
연도 2013 2014 2015 2016
년도별 특수학급
설치학교 수
108 122 139 145

특수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특수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운영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특수교육지원센터 : http://www.goehs.kr ⇒ 참여마당 ⇒ 특수교육지원센터

초등인사행정 서비스
  • 매년 3, 9월 정기 전보 시 유치원, 초등, 특수교원의 전보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경기도화성오산교육공무원 인사세부원칙을 개정과 동시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goehs.kr ⇒ 4.알림마당 ⇒ 인사정보
민주시민교육 서비스
  • 민주시민, 평화, 통일, 역사, 계기, 다문화교육을 위한 컨설팅 지원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초등 생활지도 및 안전에 대한 사전 예방활동과 지도자료 제공에 노력하겠습니다.
  • 창의적 체험활동 컨설팅 및 체험학습 지도자료 제공 컨설팅에 노력하겠습니다.
방과후학교 지원 서비스
  • 학생·학부모의 요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방과후학교 활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방과후 학교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goehs.kr ⇒ 5.참여마당 ⇒ 방과후학교지원센터
서비스별 상담창구
초등교육지원과 서비스별 상담창구
업 무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번호
혁신학교 초등교육과정 371-0618 371-0698
혁신교육지구 화성창의지성교육도시전담팀 371-0635
교육과정운영 초등교육과정 371-0626
특수교육 특수교육 371-0617
유아교육 유아교육 371-0625
초등인사행정 초등인사 371-0629
민주시민교육 민주시민교육 371-0622
중등교육지원과
중등인사행정 서비스
  •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를 실현하기 위하여 우리교육지원청 인사관리세부기준 (중등)을 매년 1회 이상 개정하며, 개정한 내용을 모든 학교에 배포하고 12월 31일까지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goehs.kr ⇒ 4.알림마당 ⇒ 인사정보
혁신교육시책 서비스
  • 교육공동체가 더불어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화성오산 혁신교육 시책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현장 의견 수렴 등을 연 2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goehs.kr ⇒ 부서별 바로가기 ⇒ 중등교육지원과
글로벌 민주시민 육성 위한 다양한 지원서비스
  • 국제협력지원단을 구성하여 원어민보조교사 및 영어회화전문강사 수업장학을 1인당 1회 이상 실시하여 영어 수업의 질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 영어 교사 전문성 향상을 위해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연수를 실시하고,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TEE) 인증 교사를 매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 영어교육활성화로 의사소통능력을 기르기 위한 질 높은 초등 영어 콘테스트 대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
  • 사이버글로벌 학습관 접속수가 높아지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사이버글로벌학습관 http://cge.ken.go.kr
과학교육 운영안내 서비스
  • 교원 및 학생,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에게 과학교육 내실화사업, 과학교사 직무연수 등 다양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연중 제공하겠습니다.
  • 학생들의 탐구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현대화된 과학실험실을 최대한 활용과학수업시수 대비 과학실 활용률을 2016년까지 69%로 높이겠습니다.
과학교육 운영안내 서비스
연 도 2012 2013 2014 2015 2016
활용률(%) 62 64 65 67 69
  • ☞ 홈페이지 : http://www.goehs.kr/ ⇒ 부속홈페이지 ⇒ 교수학습도움센터
  • 홈페이지 교수학습도움센터 : http://edu.goehs.kr
영재교육지원 서비스
  • 영재교육 내실화와 영재교육 수요자의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영재교육 대상 학생에 대한 다양한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영재담당 교사 대상 연수, 공개수업 및 영재교육 컨설팅 지원단 활동을 강화하여 질 높은 영재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농어촌 지역에 대한 영재학급 개설을 촉진하고 단위학교 영재학급의 지역공동 영재학생으로 전환을 통해 소외지역의 영재교육 수혜 기회 및 영재교육기관에 대한 선택의 폭을 확대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goehs.kr/ ⇒ 부속홈페이지 ⇒ 영재교육원 ☞ 홈페이지 부설영재교육원 : http://www.gifted.go.kr
학교체육교육 서비스
  • 학생건강증진을 위하여 “1학생 1학교 스포츠클럽”의 가입률을 높여 “보는 체육에서 하는체육”으로 전환하겠습니다.
학교체육교육 서비스
연 도 2012 2013 2014 2015 2016
활용률(%) 29 31 33 34 36
  • 학교운동부 운영에 대한 청렴 모니터링제를 연2회 실시하여 학교운동부 투명성 및 학부모 만족도를 제고하겠습니다.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관한 최신정보 제공 서비스
  • 중등 교육과정 편성․운영과 개정 내용 등에 관한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과정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자료를 연 1회 이상 게시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goehs.kr ⇒ 부서별 바로가기 ⇒ 중등교육지원과
중학생 전ㆍ편입학 업무
  • 중학교 전․편입학 시 기존의 교육청 방문 후 배정 받던 불편을 최소화하고 전․편입학 업무 간소화를 통한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전입희망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는 방식인『ONE-STOP 민원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전․편입학 관련 문의 시 최대 1시간 이내 처리 되도록 하겠습니다.
중학생 전ㆍ편입학 업무
민원사무명 처리기한(법정) 현행 처리기한 목표 처리기한
중학교 전입학 배정신청 3시간 2시간 1시간
  • 민원인의 편의성을 최대한 제고하기 위하여 전․편입학 절차 및 변동사항은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실시간 탑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goehs.kr⇒2.전자민원⇒각종행정사무안내⇒ 전․편입학
청소년 상담실(Wee센터)운영
  •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심리적 지원을 위하여 주 5회 센터 내 개인상담을 실시하고, 학교폭력·자살·학업중단위기 등 다양한 심리적 호소문제에 적합한 여러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질 높은 심리상담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지역의 상담 네트워크망을 구축하여 지역사회 내 전문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와 지원 체제를 유지하겠습니다.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 피해학생 선도 및 처리를 위한 학교폭력전담기구 및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를 구성합니다.
  • 학교별로 분기별 연수 및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부모조직을 활성화하고 또래상담, 또래중조, 학생자치법정실시로 학생 스스로의 학교폭력을 예방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창구
중등교육지원과 서비스별 상담창구
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중등교육과정 중등교육과정 371-0640 371-0699
중등인사 중등인사 371-0645
학교생활인권 학교생활인권 371-0647
Wee센터 Wee센터 371-0651
과학교육 과학교육 371-0659
체육교육 체육교육 371-0663
학생학부모지원 학생학부모지원 371-0665
오산혁신교육 오산혁신교육 371-0672
평생교육건강과
학원민원 안내
  • 학원, 교습소, 개인과외교습소와 관련한 민원방문에 신속․정확․친절한 민원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한 문의사항에 대하여 신속․정확하게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 각종 민원 절차 및 신청 서류에 대한 안내를 우리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고객께서 업무에 필요한 서류 및 절차 등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원 관련 민원 처리 완료시 SMS 문자서비스를 통해 신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학원의 제도개선을 통하여 민원인의 행정편의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면허세 가상계좌제도, 학원 폐원시 사업자등록 폐업신고 접수)
  • 학원 수강료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학원의 건전 운영 등을 위하여 학원지도․점검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학원지도 점검 수
연도 2013 2014 2015 2016
학원지도점검 수 230 300 350 400
학교시설 이용 평생교육 명품 우수교 지원
  • 학습의 즐거움이 있는 평생교육사회 구현을 위하여 평생교육종합계획을 수립하고, 학교 평생교육 명품 및 우수 운영교를 지정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지역과 함께하는 학교를 적극 발굴하여 학교를 지역사회의 평생교육센터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습니다.
학교급식 위생,안전성 제고
  • 연 2회 이상 급식학교의 위생·안전 점검과 연 1회 이상 운영점검을 실시하여 위생, 운영 점검 A등급의 학교 비율이 85%이상이 되도록 지도점검 함으로써 식품위생 사고예방 및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학교급식운영에 철저를 기하고자 합니다.
학교급식 수요자 만족도 향상
  • 학교급식에 대한 수요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학부모 점검단을 위촉하여, 학교급식 홍보 및 학교급식 개선 방향의 모색을 통하여, 수요자 중심의 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학교급식소위원회 운영 활성화 및 학부모 모니터링을 통한 공동의 식재료 검수를 철저히 실시하여 양질의 상품을 사용하도록 함은 물론 우리 농산물도 적극 애용하겠습니다.
무상급식 단계적으로 확대 실시
  • 의무교육대상인 초·중학교 대상으로 단계적으로 친환경 무상급식을 확대하여 차별없는 보편적인 교육복지 실현에 앞장서겠습니다.
학생건강관리 향상
  • 학생들에 대한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하여 신체의 발달상황 및 발달능력, 생활습관, 질병의 유무를 조사하고, 초등학교 1, 4학년, 중학교 1학년에는 건강검사를 실시, 그 이외의 학년에는 소변검사 등 별도검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 감염병 예방 및 관리를 위하여 예방관리 매뉴얼을 전달하고, 대응체계를 마련하여 신속한 대처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흡연예방 등 건강관리 교육을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보건교육 내실화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 정수기, 물탱크의 수질검사와 공기질 측정 등 환경위생 및 식품위생 관리를 통하여 안전하고 위생적인 먹는 물 공급 및 쾌적한 교사 환경관리에 노력하겠습니다.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관리
  • 건강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에 대한 주기적인 점검을 실시하여 유해업소 차단에 힘쓰겠습니다.
  •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내 금지행위(시설) 규제와 관련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와 편리를 도모하기 위하여 관련법령 설명 및 민원 절차, 구비서류 등을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여 민원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학교도서관 활성화 지원
  • 학교도서관의 활성화를 위한 전담사서의 배치ㆍ도서지원 등 도서관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겠습니다.
  • 학교도서관 담당자연수ㆍ학교도서관 특화사업ㆍ학교도서관활용 프로그램 개발 등 학교도서관 활성화 사업을 통하여 도서관 이용 생활화를 유도하고,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교수ㆍ학습지원 환경 구축에 노력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goehs.kr ⇒ 부속홈페이지 ⇒ 도서관과 독서교육
    ☞ 홈페이지 : http://www.goehs.kr ⇒ 부서별 바로가기 ⇒ 평생교육건강과
서비스별 상담창구
평생교육건강과 서비스별 상담창구
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평생교육(학원)담당 평생교육진흥담당 371-0676~0682 371-0695
학교급식담당 급식담당 371-0687
학생건강담당 학생건강담당 371-0684~5
학교도서관담당 학교도서관담당 371-0692
경영지원과
청사안내
  • 청사 내‧외부에 교육청 안내표지판을 설치하여 고객 방문 시 좀 더 쉽게 찾아오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의 편의를 위한 장애인 전용 주차장을 1층 현관 앞에 2개소를 설치하고 직원 호출 버튼을 설치하여, 불편함 없이 민원업무를 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증명 서류발급 서비스
  •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점심시간(12:00~13:00)에도 직원이 항시 대기하겠으며, 각종 제증명 신청의 경우 모사전송(FAX) 또는 NEIS를 통해 1시간 이내에 발급하겠습니다.
공정한 인사 서비스
  • 우리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는 지방공무원 채용시험 및 일용직 모집요강을 교육가족 모두가 열람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인사 및 교육부조리 상담을 위하여 담당자의 직접면담, 전화, 홈페이지 등 상담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하여 인사로 인한 고충 해결과 교육부조리의 예방에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이버 신고센터 운영
  • 우리교육지원청 소속 교직원들의 직무와 관련된 부조리 및 촌지수수, 불법 찬조금 관련사항 등을 수시로 누구나 신고할 수 있도록 사이버 신고센터를 마련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goehs.kr ⇒ 5.참여마당 ⇒ 신고센터
학교설립 관련 안내
  • 수요자 중심의 학생배치계획 수립․추진을 위하여 학교신설시 6개월 전에 소재지·개교시기·완성학급 등을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goehs.kr ⇒ 1.교육지원청안내 ⇒ 학교현황 ⇒ 신설학교 추진현황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군(구) 안내
  •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군(구)의 고객 의견수렴을 위하여 초등학교 통학구역은 매년 11월, 중학교군(구)은 매년 6월에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20일 이상 행정예고를 실시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goehs.kr ⇒ 4.알림마당 ⇒ 공지사항
중학교 무시험 배정업무
  • 중학교 배정 관련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배정불만 민원의 최소화 및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초등학교 중입배정 담당자 협의회를 연 2회(6월,11월)이상 실시하고, 각 초등학교별 6학년 학부모 설명회를 연2회(9월,11월)이상 실시하겠습니다.
사립유치원 설립ㆍ운영 안내
  • 사립유치원 설립 및 각종 변경인가의 절차와 관련 신청양식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goehs.kr ⇒ 2.전자민원 ⇒ 각종행정사무안내 ⇒ 유치원설립인가
유아학비 지원 서비스
  • 학부모님께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유아학비 지원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하도 노력하겠으며, 본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수시로 게시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goehs.kr ⇒ 4.알림마당 ⇒ 공지사항
홈페이지 관리
  • 홈페이지 시스템 점검을 매월 1회 실시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장애발생 시 4시간 이내에 복구하겠습니다.
  •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양하고 전문적인 화성오산교육 자료를 최신으로 유지겠습니다.
행정전산시스템 운영
  • 전산장비 및 인터넷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매월 1회 정기점검을 실시하겠으며, 만일 장애가 발생할 경우 4시간 이내에 복구하며, 4시간 이상 지속 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시스템 장애에 대하여 알리고 빠른 시일 내에 복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창구
경영지원과 서비스별 상담창구표
창구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청사안내 경영지원담당 371-0717 371-0795~6
제증명발급 371-0718
공정인사서비스 371-0712~3
사이버신고센터 371-0722
학교설립 학생배치담당 371-0732~3
중입배정 371-0735
사립유치원
설립운영 안내
성과협력담당 371-0724
유아학비지원 371-0726
행정전산시스템
(홈페이지)
정보화담당 371-0727~30
학교현장지원과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
  •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우리 교육지원청 세입・세출예산(본예산,추경예산)을 확정 즉시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효율적 재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goehs.kr ⇒ 6.정보공개 ⇒ 재정공개 ⇒ 예결산현황 ⇒ 교특회계예결산서
  • 학교회계 예․결산서를 우리교육지원청 및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goehs.kr ⇒ 6.정보공개 ⇒ 재정공개 ⇒ 예결산현황 ⇒ 학교회계예결산서
입찰 및 계약업무 관련 서비스
  • 계약상대자와 상호 대등한 입장에서 계약을 체결하고 공정한 계약 이행과 부정부패 방지를 위하여 청렴계약제 및 클린계약제도 이행에 앞장서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관련 각종 정보 및 서식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신속한 정보제공과 함께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goehs.kr 내 행정자료실 ⇒ 학교현장지원과 ⇒ 과자료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하여 민원인의 기관방문 및 서류제출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계약업무의 투명성과 공정성 제고 및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하여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율을 100%로 유지하겠습니다.
  • 공사 계약의 대가는 청구일로부터 5일이내에 신속히 지급하겠습니다.
  • 1천만원 이상의 물품 및 용역계약, 2천만원 이상의 시설공사에 대해서는 대금 지급 후 결과 통지 SMS 문자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국공유재산 관리
  • 공유재산의 효율적 관리를 위하여 매년 공유재산 관리실태 계획을 수립하여 지속적인 지도점검으로 문제점 해소 및 교육시설 침해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현실적인 재난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재난을 사전에 예방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여 소중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겠습니다.
폐교관리
  • 연 4회 이상 폐지학교에 대한 현지 점검을 실시하고, 폐지학교의 건물과 시설, 관리상태, 수목관리와 청결한 주변관리를 통하여 민원발생 소지를 사전에 차단하고, 불법 영구시설물 축조 및 불법형질변경 여부를 확인하겠습니다.
학교교육실무직원 관리
  • 인력풀을 통하여 학교교육공무직원 인프라를 갖추고 실질적인 처우 개선과 고용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한 신규채용 예정학교에 인력풀 정보를 제공하여 장애인 고용에 노력하겠습니다.
저소득층 정보화 지원 관리
  • 교육비원클릭시스템, 보건복지부 시스템과 연계하여 저소득층 자녀 교육격차 해소 및 정보 양극화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창구
학교현장지원과 예산담당 서비스 상담창구
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교육비특별회계 예산담당 371-0743 371-0693
학교회계 371-0744
종합건축공사 경리담당 371-0746
전문,기계설비공사 371-0748
전기․통신․소방공사,시설용역 371-0749
국공유재산 관재담당 371-0752
폐교관리 371-0754
교육복지관리 교육복지담당 371-0753
교육시설과
신설학교에 대한 서비스
  • 신설학교에 대하여 친환경건축물 인증획득을 위한 학교시설 조성계획을 수립 후, 인증 심사기관으로부터 환경성능을 인증 받아 객관성과 신뢰성을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 신설학교 완공 후에 새학교 증후군의 원인물질 방출량에 대하여 전문기관에 측정을 의뢰하여 오염가능성을 사전에 배제토록 하겠습니다.
  • 설계단계에서 준공 후 사후평가까지 학교관계자의 참여 및 협의를 통하여 교육수요자가 만족하는 지원체제 구축으로 고품질의 서비스 활동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 신설공사 완료 후 기계·전기설비 등의 기기는 누구나 손쉽게 조작이 가능하도록 상세한 사용자 설명서를 배부하고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기존학교에 대한 서비스
  • 각종 학교공사의 시행은 당해 학교의 학사일정 등을 감안하여 최대한 수업 결손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 교육환경개선 중기계획을 수립하여 노후 시설물을 체계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학교별 시설관리 담당자를 지정하여 학교 시설물 관리 및 유지보수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지역에 대한 서비스
  • 학교 공사로 인하여 불편사항이 발생하거나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을 시에는 즉시 현장 조사를 실시하여 해결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인근 주민들에게 부득이 피해를 끼칠 것으로 예상되는 공사에 대하여는 불편 요인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 시설공사와 관련하여 지역주민이 민원을 제기할 경우 즉시 상담 및 현장조사를 실시하여 민원인 편에서 적극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기존의 폐쇄된 학교가 아닌 개방감 있는 학교로 시설 개선하여 주민들과의 공감대 형성 및 지역의 랜드 마크(Land Mark)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 상담창구
교육시설과 서비스 상담창구
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
시설사업기획서비스
민자유치사업 서비스
건축사업서비스
안전점검서비스
어린이활동공간서비스
시설지원담당 371-0777 371-0697
학교시설 복합화서비스공영개발 서비스
건축사업서비스
친환경 학교시설서비스
녹색학교 추진서비스
시설1담당 371-0786
토목 조경사업 서비스
전기 기계설비 서비스
시설2담당 371-0779
371-0739
371-0792

배너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