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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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이행기준

공통 이행기준 본문내용

  • * 담당자 : 경영지원과 송봉찬(031-371-0717)
  • 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2.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3.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4. 고객평가와 결과 공표
  • 5. 고객의견 제시 방법과 절차
  • 6. 고객 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방문하시는 경우 안내글

방문하시는경우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는

    도착 10분전에 연락(경영지원과:☎371-0716,0724)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 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직원의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며, 책상위에 개인별 명패를 부착하고, 근무 중에는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고객을 먼저 보는 직원은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인사하고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용무를 마치고 가실 때에는

    찾아오신 용무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이해 여부를 확인하고, “안녕히 가십시오.”등으로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안내글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감사합니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과 ○○○입니다.”라고 상대방이 알아듣기 쉽도록 신속하고 친절하게 받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 전화 연결을 위해 10초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즉시 응대가 어려운 경우

    전화주신 고객의 이름, 연락처, 용건 등을 메모하여 1시간 이내에 담당자가 고객에게 전화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으며, 연락드릴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면 최초 응답자가 그 이유와 함께 약속 시간을 다시 정하여 연락드리겠습니다.

  • 전화통화가 끝났을 때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의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먼저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 팩스 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안내글

우편 팩스 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ㆍ팩스ㆍ인터넷으로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께 답변을 보내드릴 때에는

    민원 신청 시 우편, 전화, 이메일, 전자민원창구 중 선택하신 방법으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알 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안내글
  •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인터넷 홈페이지에 민원사무처리안내, 전자민원신청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서류에 대하여

    처리부서, 담당자와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자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사 조치 안내글

고객께서 우리 교육청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 이행기준을 지키지 못하였거나 담당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때에는 5,000원 상당의 상품권으로 보상하겠습니다.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경영지원과(☎371-0717)로 연락을 주시면 해당공무원을 재교육ㆍ주의 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 조치 및 담당자로 하여금 직접 사과토록 하겠습니다.

법정 처리기한내에 민원이 처리되지 못했을 경우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 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상품권으로 보상하겠습니다.

고객평가와 결과 공표
  • 우리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하는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한 이행기준 달성도와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 결과를 검토하여 후속 개선ㆍ조치 사항을 향후 헌장 개정에 반영하겠습니다.

고객의견 제시 방법과 절차

우리교육지원청 직원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팩스․우편․방문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의견 제시 방법

  • 전화 : 031-371-0600, FAX : 031-371-0795
  • 우편 :〔18112〕경기도 오산시 북삼미로 119(내삼미동 715) 화성오산교육지원청
  • 방문 : 우리교육지원청 1층 왼편 경영지원과 경영지원담당부서
  • 홈페이지:http://www.goehs.kr ⇒ 2.전자민원 ⇒ 전자민원신청

고객 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우리교육지원청 모든 직원은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만족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이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화성오산교육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하여는 반드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일 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 받는 행위는 범죄 행위이므로 단호히 거절해 주시고,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은 삼가 주시고, 의견을 주실 때에는 회신이 가능하도록 반드시 실명과 연락처를 기재(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이 보실 때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공무원은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시면 다른 공무원의 귀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goehs.kr ⇒ 참여마당 ⇒ 칭찬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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